본문 바로가기
E-bike

24인치 펫바이크 가조립

by 필즈필름 2020. 9. 18.
반응형

자전거가 배송되었다. 멍청하게도 회사로 배송을 시킨다는 게 그만 집으로 배송시켰다;;;

나머지 부품들과 공구를 다시 집으로 옮겨야한다.

 

자전거의 전체적인 마감은 평균 이상이지만, 앞바퀴 디스크 브레이크를 조립하는 과정에서 디스크 고정 볼트 3개가  조금 안 들어가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발생되었다. 공장에서 만들 때부터 길이, 탭처리를 잘못한듯한데 번거롭지만 직접 해야겠다. 그리고 앞바퀴 브레이크 와이어 결선도 잘못해서 다시 풀어서 조립하였다.

반응형

그 외에는 중국에서 배송 온 것을 감안하면 스크래치 하나 없이 정말 깨끗하게 잘 배송되었다.

 

현재 내가 타고 다니는 26인치 펫 바이크와 비교해서 사이즈가 아주 조금 작다.

24인치라고 말하지 않으면 26인치로 알만한 그런 사이즈인데 생각해보니 구매한 회사에서 24인치와 26인치를 똑같은 프레임에 설치해서 판매하는 게 아닌가 싶다. 중요한 건 펫 바이크를 탈 때 한국 남성 기준 26인치 보다는 24인치가 더 적당한 듯싶다. 그리고 프레임 구조상 배터리팩 짐받이 장착시 무게중심이 더 아래로 잡혀 일반 전기자전거에 비해 더 안전한 운전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달 말에 모터와 전기계통을 구매할 계획인데 그전에 손잡이 제거, 시마노 변속기 교체, 뒷바퀴 제거 및 타이어, 튜브 분리를 미리 해놓을 계획이다. 막상 배송을 받고 보니 디자인이 나쁘지 않아서 기분이 좋다. 빨리 월급날이 다가오기를 손꼽아 기다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