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메이주 HiFi Audio Pro구매하였다.

by 필즈필름 2020. 10. 12.
반응형

HiFi Audio Pro

예전 V20, V30을 사용할때는 잘 몰랐던 음악 청취에 대한 갈증을 S8, S10을 사용하면서 점점 더 느끼게 되었다.

 

LG폰과 AKG K140 모리터링 헤드폰과의 찰떡궁합이 너무 좋았지만 삼성폰을 쓰면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는데 메이주 HiFi Audio Pro를 구매 후 듣게되면서 음악에 대한 갈증이 해소되었다.

이 작은 연결잭에 HIFI DAC를 넣을 생각을 했을까 생각해보면 메이주의 센스와 중국 음향장비의 기술력이 이제는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라는것을 새삼 느낀다.

DAC칩셋은 CS43131을 사용하였는데 실제로 나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자주 듣는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 제품임이 틀림없다.

반응형

장단점을 이야기 해보자.

 

장점으로는 소형, 경량화로 이어폰의 짧은 연장선과도 같은 개념이다.

공간감도 괜찮고 밸런스도 잘 잡혀있고  음색이 튄다거나 화이트 노이즈가 있거나 하지않고 참 좋다.

그리고 컴퓨터에 C타입 단자가 지원되면 컴퓨터 - 메이주 HiFi Audio Pro - 엠프와 연결 후 듣는 사운드는 유료 결제한 돌비사운드를 압도하고도 남는다.

 

단점으로는 잭이 살짝 흔들거린다는 것이다. 가끔씩 접촉 불량으로 재연결 되는 현상도 발생된다. 이점은 제발 고쳐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HIFI를 듣기위해서 최적의 어플이 필요하다. UAPP 플레이어 유료결제는 1만원 가까이 비용이 발생한다.

마지막으로 음악을 듣다보면 한번씩 잡음이 들리는데 이것은 나 뿐만이 아니라 메이주 HiFi Audio Pro 사용자 중에서도 몇몇이 겪는 불편함이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HIFI를 들을 수 있고 사운드 카드가 안좋은 컴퓨터에서 훌륭한 사운드를 뽑아낼 수 있는 성능에 대 만족하고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