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샤오미 마우스 XMWS001TM 리뷰와 블루투스 연결 방법

by 필즈필름 2022. 8. 24.
반응형

샤오미 마우스 XMWS001TM

샤오미 마우스를 구매하였다. 실버 색상을 구매하였는데 아이패드 프로5 12.9인치 1테라를 할부로 기다리면서 깔맞춤 해줄 상품이라 판단되어 구매하였다. 하지만 그렇게 고대하던 아이패드 프로5 12.9인치 1테라는 기다리라는 KT의 말에 지쳐서 포기하였다. 대신 갤럭시탭 S8+ 128기가 셀룰러 모델을 계약하였다. 2년 정도는 거뜬히 쓸 것이다.

샤오미 마우스 구성품

구성품은 심플하다. 마우스와 설명서. 설명서는 거꾸로 찍었다. 어차피 중국어 따윈 관심도 없고, 반듯한 사진이 필요하니 이쯤에서 생략하자.

반응형

012
샤오미 마우스 XMWS001TM 외관

처음 열어보고 깜짝 놀랬다. 너무 가볍고, 얇고 휠과 버튼은 무소음이지만 타격감은 적당한 것이 이제 중국산은 무시하면 안되겠다. 정말 잘만들었다. 물론 아직까지 중국산을 무시해도 될만한 제품들이 있다. 아래 링크를 참고바란다.

 

묻지마 중국산 테블릿을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

ALLDOCUBE iplay40 pro 6개월 사용 리뷰 2022년 1월 중순 ALLDOCUBE iplay40를 구매하고 공부를 했었다. 에너지 관리기사. 2022년 3월 5일 1차 시험에 붙을 수 있었던 것은 iplay40 pro의 도움이 많이 컷다. ^^ 근..

feelsfilm.tistory.com

01
샤오미 마우스 XMWS001TM 내부

내부를 열어보자. 우선 블루투스 및 RF 2.4GHz를 둘 다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동글이도 포함되어있다. 개인적으로 태블릿에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할 계획인데 혹시나 비상시 사용할수 있게 내부에 동글이를 보관할 수 있어서 동글이 분실의 염려는 잊어도 되겠다. 그리고 건전지는 AA 사이즈가 들어간다. 개인적으로 AAA는 싫다. 배터리도 두, 세달이면 교체해야 하는데 나에게 남아있는 에네루프 AA 건전지들은 아직 450회 정도 재충전이 가능하므로 망가질 때까지 써보자.

반응형

샤오미 마우스 XMWS001TM 블루투스 5.0 연결
샤오미 마우스 XMWS001TM RF 2.4GHz 연결

배터리 연결 후 스위치를 녹색이 보이도록 밀어 올리고 바로 밑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과 녹색이 나타나는데 파란색은 블루투스 연결, 녹색은 RF 2.4GHz 연결이다.

내 폰은 갤럭시 S20 울트라

우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검색을 해보자. 안나올 것이다. 여기서 헤메는 분들이 많은 것인데 이거 참 정보가 거의 없어서 답답했다. 우여곡절 끝에 찾아냈다.

반응형

MI Mouse BT5.0

먼저 스마트폰으로 블루투스를 작동시킨 다음 마우스의 전원을 ON하고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이 깜빡거릴 것이다. 그때 5초 정도 꾹 눌러주고 있으면 스마트폰에서 연결 가능한 기기 목록에 MI Mouse BT5.0이 뜰 것이다. 이것을 눌러보자.

MI Mouse BT5.0 연결됨

짜잔~ 연결되었다. 이제 즐거운 마우스 생활이 시작된다.

MI Mouse BT5.0 블루투스 연결성공

마우스의 아이콘도 예쁘고 반응도 빠릿한 것이 마음에 든다. 어서 갤럭시탭 S8+가 와야할텐데 ㅎ

반응형

다 마음에 들지만 한가지 장점이자 단점이 있다. 마우스가 얇고 가볍고 좋은데 마우스 상판 커버를 열면 너무 잘 열린다. 신기하게도 상판과 하판의 결합이 자석으로 되어있다. 신선한 충격을 주었지만, 문제는 AA 사이즈 건전지의 무게를 못이기는 상판이 아쉽다. 건전지 결합 후 상판을 들어올리면 그냥 분리가 된다. 그만큼 가볍게 만들었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너무 걱정은 말자. 정확하게 상판만 짚어서 들어올릴 일은 없을테니까 ㅎ

그래도 위에서 언급했듯이 수려한 디자인과 얇은 베젤에 무소음으로 무장한 이 녀석이 참 마음에 든다. 외출용 마우스를 고심해서 만든 흔적이 깊게 베인 작품임에 틀림없다.

알루미늄 패드와 샤오미 마우스 XMWS001TM

끝으로 아이패드는 떠나갔지만 내곁에 올 갤럭시탭을 생각하면서 한 컷 올린다. 좋은 하루~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