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삼성전자 삼성 SL-X4225rx 컬러레이저복합기를 구매하였다.

by 필즈필름 2020. 11. 15.
반응형

 

회사에 오래된 복합기가 종이걸림이 심해져 SL-X4225rx 를 구매하였다.

인터넷 가격보다 20만원 가량 높은 가격에 구매하였지만 출장 A/S나 관리적 측면에서 정신 건강에 이로울 것이다.

 

우선 레이저 복합기라 복사가 무척이나 빠르다.

 

A4용지 컬러 또는 흑백 한장을 복사하는데 1초 약간 더 걸린다. 그리고 깜짝 놀란것이 염료로 프린트 한것 처럼 광택까지 살아난다. 후덜덜이다.

그리고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복사기의 특성상 빠른 복사와 신분증 복사를 따로 지원해서 그때에 맞춰 용이한 복사를 직관적으로 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참고로 컬러토너의 최대 용량은 22,000페이지, 흑백토너 최대 23,000 페이지를 복사할수 있다.

드럼은 최대 100,000페이지 까지 프린트가 가능한데 그전에 약간 흐릿하거나 번져보이면 교체를 할 생각이다.

 

 

 

팩스는 특별한게 없지만 위젯형식으로 아주 쉬운 인터페이스로 처음보는 사용자들도 쉽게 이용할수 있다. 그리고 스캔 및 전송에서 팩스기능 이외에 E-mail로도 컬러, 흑백등 색상 농도를 직접 조절해서 보내는 기능도 있다. 세상 참 좋아졌다.

 

 

복사기 컨트롤러는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는데 960*600 해상도에 여러가지 위젯도 설치할 수 있다.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컨트롤러의 각도도 바꿀수도 있는데, 단점은 너무 튀어나와 사람들이 지나가다 한번씩 부딪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언급한 바와같이 복사와 팩스는 위젯형식으로 설치, 사용할수 있는데 직관적이라 처음보는 사람도 금방 사용할수 있게 되어있다. 그리고 한가지 재밌는 점은 안드로이드 기반 OS라 인터넷을 할 수 가 있는데 굳이 사용하지 않아 연결하지 않았다.

 

오래된 복합기가 고장으로 알아본 신형 복합기인 SL-X4225rx의 성능과 편의성에 놀란 하루였다.

11월 기준 인터넷 최저가 1,979,880원 무료배송으로 초기 구매비용은 많이들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 렌탈보다 더 저렴하게 사용할수 있는 것 같다. 물론 환경적으로 고려해야할 사항이기에 프린트 양을 잘 판단해야 하겠다.

 

이상 삼성 SL-X4225rx 컬러레이저복합기 설치 후 간단 사용기였다.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