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장기동 OK의정부 부대찌개에 다녀왔습니다.

by 필즈필름 2023. 4. 9.
반응형

OK 의정부 부대찌개

쌀쌀한 점심, 오늘은 장기동 OK 의정부 부대찌개에 점심을 먹으로 왔다. 여기는 명품설농탕 감자탕과 같이 상주하는 식당으로 한 건물에있는 두개의 식당 중 하나이다. 명품 설농탕 감자탕집에서 뼈다귀 해장국을 맛있게 먹었는데, 오늘은 부대찌개다.

반응형

OK의정부 부대찌개 메뉴판

아직 이른 점심시간이라 손님이 적고 한산한 곳에 자리를 잡고 부대찌를 시킨다.  메뉴는 단 한가지, 부대찌개가 전부인데 1인분에 10,000원으로 싸지도 비싸지도 않는 적당한 가격이다. 소세지, 라면, 우동, 모듬사리등 추가주문시 추가금액만 결제되는데 식사는 인원수에 맞게 주문하여야 한다. 포장판매도 가능하니 인근에 거주하는 분들은 부대찌개가 땡길때 구매하기 바란다.

반응형

반찬은 심플하다. 김치와 오뎅볶음, 마늘이 전부이다. 부때찌개에 들어가는 내용물들이 많으니 특별히 반찬이 필요하지 않을듯 하지만, 그래도 1가지 더 추가해서 4가지 정도면 어떨까 생각되었다. 잘 담은 김치는 반찬으로 충분히 훌륭하다.

반응형

부대찌개가 나왔다. 갖은 재료와 야채, 두부, 당면으로 전체를 감싸고 육수를 부은 모습이 뭔가 썰렁하다. 과연 이속에 뭐가 들었는지 궁금하지만 우선 가스불을 먼저 올린 후 뚜껑을 닫고 천천히 가열을 한다.

어느 정도 익을쯤 뚜껑을 열어보았다. 육수속에서 양념이 풀리고 햄 기름기가 나와 국물위를 둥둥 떠있다. 보글보글 끓을즘 거침없이 풀어헤쳐보았다.

반응형

장기동 OK의정부 부대찌개

두부와 당면사리 속에는 많은 것들이 숨어있었다. 햄, 스팸, 떡이 두부와 당면사리와 썩이면서 부대찌개의 모습이 완성되었다. 근데 한가지 아쉬운 것은 부대찌개에 콩이 없다? 이건 좀 아닌거 같아서 다시 한번더 확인해보니 정말 콩이 없다. 개인적으로 부대찌개에는 콩이 들어있어야 육수의 맛이 더 담백하게 우러나는(?) 것같다.

반응형

부대찌개에 라면사리 2개를 넣었다. 라면이 익으면서 육수가 많이 줄어들었는데 육수는 무료로 더 넣을수 있으니 필요한만큼 넣으면된다. 근데 자세히보면 김치도 안보인다 ㅠ. 어쩌면 나의 부대찌개는 놀부부대찌개가 기준이 되어버려서 김치와 햄, 두부, 콩의 절묘한 조화가 당연해서 약간 좀 아쉬운감이 있다.

반응형

시식을 해보자. 부대찌개에 콩이 들어있지않아 담백함보다는 약간 얼큰한, 칼칼한 국물 베이스이다. 그리고 괜찮은 햄, 스펨, 두부, 떡을 사용해서 식감은 좋다. 4인분 기준에 라면사리는 2개가 적당하고 개인적으로 점심식사 보다 저녁 퇴근 후 회사동료나 가족들과 함께 반주에 속 따뜻하게 먹을수 있는 그런곳이 아닌가 생각된다. 명품 설농탕 감자탕과 같은 건물이라 넓은 주차장이 완비되어있어 자차로도 올수있으니 날씨가 추운날, 국물이 생각날때 한번즘 들리는 것을 추천한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