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한 2월의 중순입니다. 요즘은 야외나 실내 외벽에 설치된 수전 결빙으로 설비업체들이 해빙작업을 많이 다니는 2월입니다. 해빙기를 들고 여기저기 다니고 싶지만, 감기와 미열이 아직 남아있어 몸 조심하는 요즘이네요. 여러분들도 건강관리 유의하세요.
오늘은 마산동의 어느 상가 식당에서 싱크대 아래 배수구통에서 누수가 발생하여 문의주셨습니다. 배수구 본체 설치가 잘못된 경우이거나, 배수구 본체와 상부 체결된 곳 사이 고무 패킹이 찢어져서 누수가 되는 경우라고 판단됩니다. 식당 사장님께서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배수구 세트 신규 설치를 원하시네요.
배수구 세트 설치를 한 뒤 누수가 진행되어 체결되는 부위에 실리콘으로 마감을 하였네요. 배수구몸통 제거 후 실리콘을 제거하느라 힘들었습니다. ㅠ 개인적으로 수전 및 배수구 공사에 있어서 저렴한 제품을 안쓰는 이유는,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면 딱 그만큼의 값어치 밖에 못한다고 생각해서입니다. 그래서 늘 사용하는 말끄미 제품을 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배수구 내부에 경사가 있어 물고임이 전혀 없고, 유트랩(방취트랩)이 배수구 하단에 별도로 자리하고 있어 추후 배수구측 이물질이 걸릴 경우 제거가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물고임이 없으니 장시간 배수구 속 이물질이 있어도 물기가 빠져 건조되는 효과가 있어 냄새 또한 방지가 되는 그럼 제품입니다.
설치는 간단하지만, 배수구 상부와 하부 조립시 약간의 오차가 발생해도 싱크대 틈 사이로 누수가 발생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오버플로우 배관과 배수구측 배관의 구배를 계산 후 재단하고 천천히, 그리고 꼼꼼하게 작업을 마무리한 후 누수 점검을 하였습니다. 이상 없이 설치가 잘 되었습니다.
누수 점검은 물을 내리면서 체결된 너트와 싱크대 상, 하부, 오버플로우배관 및 배수구 배관에 누수가 되는지 살펴보는 작업입니다. 이상 없이 깔끔하게 설치가 되어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배수구 세트 자가 교체 실패로 도움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셔요. 언제든지 달려가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셔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