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대형폐기물 이젠 스터커 붙이지 말고 인터넷으로 버리자.

by 필즈필름 2022. 8. 12.
반응형

대형폐기물 배출 간편배출 앱 여기로

요즘은 참 세상 살기 좋다. 아파트에 살지 않는 이상 동네 마트에가서 폐기물 스티커를 사서 붙이고 배출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이젠 모바일로 신청을 하고 해당일에 맞춰 배출만 하면되니 얼마나 편한가?

여기로 어플

대형 폐기물을 간편하게 배출할 수 있는 여기로 - 대형폐기물 간편배출 앱 이라는 어플이 있어 소개한다.

이 앱은 말 그대로 대형폐기물을 버릴때 스티커를 사러가지 않아도 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 준다. 관공서와 연결된 앱으로 스마트 폰으로 결제를 하고 배출 예약을 해서 예약일에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위치 정보 이용 동의
로그인이 필요하다

어플을 설치하고 카카오로 로그인을 클릭해서 가입한다. 반드시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야한다.

카카오로 로그인을 누르면 회원가입이 나오는데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누른다.

전체동의

카카오로 가입하면 카카오 아이디가 나오는데 중복 확인과 주소지를 입력한다.

주소를 입력하고 세부 주소까지 입력한 다음 입력 완료를 누른다.

불로동

본인이 살고 있는 행정동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근처 주민센터를 선택해주면 된다.

카메라, 앨범, 전화, 주소록 기입이 완료되었음

카메라, 앨범, 전화, 주소록 기입이 완료되었으면 확인을 누른다.

사진 및 동영상 녹화 허용
전화 허용
기기의 사진 및 미디어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

앱 권한 허용을 위해서 전부 허용을 누른다.

공지사항

허용을 전부 누르면 여기로 어플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공지사항이 먼저 보인다. 간단히 읽어보고 오늘 그만 보기를 눌러 닫는다.

배출신청란

배출신청을 해보자. 우선 나는 집에있는 고양이 타워 기둥이 부러져 배출을 하려고 한다. 그래서 고양이 타워를 선택해야 하는데 가구도 아니고 주방, 생활 용품도 아니니 기타제품을 누른다.

고양이 타워

고양이 타워가 보인다. 눌러준다.

고양이 타워 배출 비용

고양이 타워도 소, 대 사이즈로 가격이 다른데 집에 있는 것은 높이가 1.5m 이상이므로 대를 선택해서 담기를 누른다.

1개 선택, 9,000원 담기가 나오고 누른다.

다음 신청정보란이 나오는데 여기서 폐기물을 수거할 수 있도록 사진을 찍어준 다음 사진을 등록해 준다.

그리고 배출일자를 선택하자. 선택할 수 있는 날짜는 검정색 날짜로 나오고 선택 불가한 날자는 회색으로 나오니, 보통 평일로 날자를 잡고 해당일을 선택해주면 된다.

마지막 신청정보를 재확인하고 신청하기를 누른다.

이제 결제하기가 나오는데 신용카드와 계좌이체 하는 방법이 있다. 아무래도 모바일로 결제하는게 편하니 신용카드를 선택한다.

개인적으로 KB Pay로 앱 결제를 자주하는데 우리은행, 신한은행, 카카오뱅크 등 각자 사용하는 은행앱으로 결제를 해주자.

결제가 완료되면 문자가 온다. 배출하신 모든 품목에 배출번호를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나오는데 검정색 매직으로 고양이 타워 잘 보이는 곳에 배출번호를 기입하면 된다.

마지막 예약 상세조회를 확인하고 예약일에 맞춰 잘 배출하자. 배출정보배출일자, 그리고 배출되는 상세위치를 확인하고 실수하는 일이 없도록 잘 배출하자.

고양이 타워 인터넷 폐기물 배출

사실 우리동네는 대형폐기물 배출 스티커를 사러가려면 집에서 600m 정도 걸어 가야한다. 그래서 이 번거로움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보다 알게되어 소개하게 되었다. 5G 시대에 이제는 거기에 맞춰 분리 배출도 스마트하게 해야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아직 여기요 -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앱을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끝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