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경기, 인천 스카이차

김포 풍무동 아파트 문주 LED조명 교체 스카이차 작업

by 필즈필름 2022. 12. 9.
반응형

김포 풍무동 스카이차

김포 풍무동 푸르지오 아파트 문주 LED바 교체 요청으로 방문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문주 아래의 문주등은 렌탈이나 높은 사다리로 작업은 할 수 있지만 테두리 무드등용 LED바는 스카이차 작업이 필요하므로 아파트에서 저희를 부르셨네요. LED는 수평바로 총길이 30m인데, LED바는 개당 3m, 10개를 사용합니다.

풍무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 정문

왕복 6차선이 위치한 아파트 입구여서 라바콘을 세우고 스카이차를 잘 주차한 후 작업에 들어갑니다. 작업 높이는 6~7미터 정도로 그리 높지않지만, 일반인들이 체감하기에는 상당히 높은 곳입니다. 아파트에서 우리 스카이차를 오전만 사용하기로 계약을 해서, 작업은 신속하고 빠르게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스카이차 문주 LED바 작업진행사진

우선 LED 수평바를 제거하는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대리석으로 지어진 문주 안에서 200W, 12V SMPS를 통해서 여러 가닥의 선로들이 나와있는데 +, - 를 잘 확인하여 LED바를 결선한 다음 대리석에 붙여준 후 LED바가 떨어지지않게 실리콘 처리를 합니다. 

LED바

LED바는 3m짜리 10개를 사용합니다. SMPS에서 나온 전선이 짧기때문에 전선을 연장해서 결선을 해줄 생각입니다. 그리고 커넥터는 비가오면 누전등으로 차단기가 떨어질수 있으니 실리콘 처리를 합니다.

SMPS와 연결된 전선

적색이 표시된 선이 12V, +선입니다. 결선이 잘못되면 LED바가 점등되지 않으므로 작업을 할때는 집중해서 선로를 결선해 줍니다. 그리고 선로는 노출되어 있으므로 열화 및 경화가 되면 역시 누전될 수 있으므로 글루건으로 대리석에 붙여줄 예정입니다.  LED바는 대리석 옆면에 붙여서 맞으편 대리석에 투광을 시키면, 멀리서 볼때 은은하고 화사하게 문주가 보일것입니다.

LED바 대리석 부착

LED바를 대리석 끝단에 맞추어 붙여줍니다. 겨울이라 대리석이 차가워서 잘 안붙지만 부착후 확실한 고정을 위해서 실리콘 작업까지 합니다. 바닥부분에 물이 약간 고여있는 곳도 있어서 최대한 견고하게 잘 붙여줍니다.

LED바 교체작업

LED바를 대리석에 붙인 후 실리콘을 쏘고 한컷 찍어봅니다. 깔끔하게 작업이 잘되었습니다. LED바 하단에 자세히 보시면 물이 고여서 얼어있습니다. 작업전 저 부분이 말썽을 일으켜 LED바가 시커멓게 타서 점멸된 것도 있었는데, 한번 작업을 하면 LED가 아닌 이제는 SMPS만 교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정성들였습니다. 

LED바 말단 글루건 작업

30m LED바를 전부 교체, 부착 후 마지막 끝단에 남은 LED바는 기존에 사용하던 것을 재부착 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작업이 마무리되고, 타이머를 수동으로 ON 시킨 후 LED바의 점등상태를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잘 점등되는 LED바 사진을 못찍었네요. 아쉽습니다.

세월의 흔적을 제대로 맞아버린 LED바

철거된 LED바 사진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시커멓게 타서 옆구리가 터진것도 있고 물이 들어간 LED바도 있고 제각각입니다. 이상없이 작업이 완료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이렇게 금일 작업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교체나 고치기 힘든 문주등, 무드등 작업은 언제든지 불러주시면 달려가겠습니다.

사진을 누르면 전화가 연결됩니다

서울, 경기, 인천 지역 스카이차가 필요한 곳이라면 시간에 맞추어 차량을 보내드리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