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경기, 인천 스카이차

부천시 오정구 한의원 간판 철거, 시트지 제거 야간작업을 다녀왔습니다.

by 필즈필름 2025. 4. 11.
반응형

부천시 오정구 중동로 간판 및 시트지 제거작업

개업이 얼마 남지 않은 신규 업장에서 간판 및 시트지 철거 작업이 들어왔습니다. 부천시 오정구 중동로에 위치한 2층 한의원의 간판 및 시트지 제거 작업인데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지만, 교통에 지장이 생길 수 있어 야간작업이 가능하냐는 의뢰였습니다. 비록 힘들지만, 고객님들께서 원하시니 흔쾌히 야간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한의원 간판철거

우선 기존 한의원의 간판은 2군데가 있습니다. 정면의 넓은 간판과 측면 세로간판이 있는데 두군데 모두 철거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정면 간판은 사이즈도 넓어 작업을 하는데 건물 유리창이나 벽면에 스크레치가 나지 않도록 조심히 해야 하겠습니다.

시트지 제거 고소작업

먼저 시트지를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외부에 설치된 시트지라 스카이차로 작업해야 하는데, 시트지 특성상 직사광선과 바람, 비를 많이 맞으면서 잘 떼어지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물, 세제, 스티커제거제, 커터칼, 스크래퍼 등 만발의 준비를 하였습니다.

고소차량 시트지 제거작업

넓은 유리창이 총 4군데가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도 꼼꼼하게 하나씩 제거해 나갑니다. 창이 넓고 적업량이 많아 2인 1조로 작업을 진행하였는데, 상당한 시간이 흘렀습니다. 손목이 뻐근해질 정도였습니다. 시트지가 잘 안 떨어지는 곳은 드라이기로 작업할 수 있지만 혹시라도 쌀쌀한 날씨에 크랙이 날까 봐 포기하고 천천히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시트지가 떨어지지 않게 작업하는 것이 중요

시트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스카이차를 벽과 평행하게 밀착시켜 작업하였습니다. 다행히 이날은 바람이 불지 않아서 제거한 조각, 조각의 시트지가 흩날리지 않았습니다. 시트지는 모아서 폐기물 봉투에 담아 처리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간판 제거작업에 들어갑니다.

건물 정면 간판 제거작업

2층 정면의 간판을 먼저 제거하였는데, 무게와 사이즈가 있다 보니 스카이차 역시 집중해서 운전하였습니다. 그래서 간판 철거 사진을 못 찍었네요. 아쉽지만 그래도 우리 작업자분들의 안전이 우선이니 스카이차를 집중해서 조심히 운전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좌측의 세로 간판도 제거합니다.

건물 좌측의 세로간판 제거

마찬가지로 작업사진을 못 찍었는데, 사진에서 보면 전신주가 바로 옆에 있는 것 같지만 다행히 충분한 이격거리가 있어 작업이 수월했습니다. 세로간판 역시 무거워서 천천히 집중하면서 철거하였습니다. 늦은 저녁부터 시작된 작업이지만, 신속하고 만족스럽게 마무리하였습니다. 

고소차량으로 철거한 간판들

요즘 시국이 어수선하고 경제가 안 좋아서 간판 및 시트지 제거작업 문의가 많이 들어오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철거보다는 신규 설치가 마음이 편한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지나가고 호경기가 반드시 올 것이기 때문에 철거도 그 흐름의 과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서울, 인천, 경기지역 간판 철거 및 시트지 제거 작업에 문의가 있으시면 연락 주셔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사진을 누르면 전화가 연결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