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카카오 서버 화재로 인한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누락

by 필즈필름 2022. 10. 23.
반응형

카카오 서버 화재로 인해 네이버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많은 인기글들이 검색누락이 되어버렸다. 카카오가 영세한 영세업체도 아니고 이지경이 되어버리니 구글 블로그로 갈아타야 하는지 심히 고민된다.

네이버 검색누락으로 인한 방문자수 급감

우선 서버 화재 후 오늘까지의 방문자 유입량이다. 처참하다.

 

9월 방문자는 600~800명 정도를 보이다가 10월 블로그도 안정이되고 수익도 더 오르면서 매일 900명~1000명이 넘는 방문자를 기록하였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하면서 1000이라는 숫자는 예전 네이버 블로그를 할때만 보던 숫자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일 방문자를 1000명을 넘어서니 2년이라는 고생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면서 감회가 새로웠다. 하지만 카카오 서버 화재로 모든게 박살났다. 

 

블로그의 인기글들이 네이버에서 순위에 아주 밀려버리거나 누락이 되어 이젠 등수에서 찾아볼 수가 없다. ㅠㅠ 환장하겠다.

반응형

카카오 서버 화재로 인해 대폭 줄어든 애드센스 수익

이로인해 수익 역시 박살났다. 10월 3일 부터 13일까지 내 블로그의 많은 인기글들이 크롤러 오류로 인해 애드센스 크롤링 수정을 급하게 하는 일이 있었는데 10일가량 저조한 수익이 발생된 것을 제외하면 평균 6달러 이상의 수익이 발생되었는데, 카카오 서버 화재가 난 시점부터 현재까지 들쭉날쭉한 수익이 발생된다. 그나마 CPC 단가가 높게 책정되어서 10달러 내외로 수익이 들어오긴 하지만 평균 5달러 미만의 수익이 발생된다. 정말 맥이 빠진다. 어떻게 키운 블로그인데 ㅠ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진단

반응형

애증의 티스토리

대기업 포털사이트 서버 화재가 나서 복구를 시키데 몇 일이나 걸리는 사태는 전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창피하고 부끄러운 일이다. 앞으로 한번 더 이와 같은 일이 벌어지면 티스토리를 버리고 구글 블로그로 떠날 생각이다. 어쩔수 없지. 나와같은 경우를 겪은 많은 분들이 있을 것이다.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