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카카오 서버 사태 후 블로그 애드센스 상황

by 필즈필름 2022. 10. 27.
반응형

10월 애드센스 수익 현황

카카오 서버 화재가 발생하고 한동안 참 많은 말들이 있었다. 나역시 애드센스 월 수익 50만원을 돌파한 시점에서 검색누락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로 힘이 들었다. 다행히 네이버에서 내 글들이 다시 하니씩 살아나면서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었다. 지난번 글에서 언급했듯이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공부하느라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로 수익이 처참했는데도 수정하지 못했다. 두고보기가 힘들어서 급하게 오류 수정에 들어갔으며, 다시 애드센스 수익이 살아날즘 서버 화재로 박살이 나서 수익이 곤두박질 쳐버렸다. 광고수익도 광고수익이지만 제일 화가난 부분은 내 글들이 검색누락이 되어 방문자 수가 박살이 나버렸다는 것이다.

반응형

애지중지 키운 내 블로그가 이런 상황을 겪게 되다니 참 기가 찼다. 그리고 구글 블로그도 하나 만들고 이사를 갈까 병행할까 고민하던 중 네이버에서 내 글들이 하나씩 살아 돌아왔다. 그렇다고 전부 복구되지는 않았다. 10월초를 기점으로 평균 600명~800명, 많게는 천명이 넘는 블로그 방문자가 다시 500~600명대로 내려앉았으니 맥이 빠지지만 다시 글을 적는 수 밖에는 없을 것 같다.

카카오 서버 사태 후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다행인건 광고수익이 예전보다는 못하지만 복구가 되고 있는 중이다. 웃긴건 검색에서 내 글들이 일부 누락이 되면서 방문자가 감소하였는데도 광고수익과는 특별히 비례하는 관계는 아닌것 같다. CPC 단가가 좋을때는 1달러씩 들어오다가 안좋을때는 0.01달러도 들어오는데 광고 클릭수가 예전보다 못한것은 사실이다. 어서 시험이 끝나고 폭풍 포스팅을 해야겠다.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거 님들은 다들 어떨지 궁금하다.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v2의 여러 글들을 읽어보니 상심하는 분들도 있고 나처럼 회복되는 분들도 있던데 최대한 복구가 되었으면 좋겠다. 출근해서 쉬는 시간에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포스팅 된 글들을 일일이 하나씩 등록해주고 있다. 하루 최대 50개의 글들이 등록 가능한데 등록 후 다음날과 다다음날 티스토리 관리를 지켜보면 신기하게도 검색 등록한 글들이 하나씩 검색이 된다. 이 글을 보는 티스토리 블로거님들도 참고 바란다.

 

이렇게 무사히 태풍이 잘 지나갔다. 다들 건승하시고 즐거운 포스팅으로 월 1000달러 찍어봅시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