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2022년 10월 애드센스 광고수익 33만원

by 필즈필름 2022. 11. 1.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10월 한달도 지나갔다. 참 말많고 탈 많은 한달이었다. 말 그대로 멘붕에 멘붕이 찾아온 한달이었다.

그마나 다행인건 몇 백개의 글들로 블로그가 완벽히 자리를 잡지않은 시점에서 이런 일들이 터졌으니 성장통이라 생각하면 위안이다. 파워블로거나 전업블로거들은 상당한 타격을 입었을 것이다. 모두들 힘내자.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우선 10월 초부터 크롤러 오류로 인해서 호스팅 서버 과부하가 뜨면서 광고가 노출되지 않아서 적잖은 피해를 봤다. 그리고 마무리 될즘 카카오 서버 화재로 인해서 모바일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생긴 티스토리의 수많은 오류들로 검색누락의 맛을 보고 좌절하고 말았다.

반응형

10월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수익

카카오에서 부랴부랴 복구를 시켜주었지만, 예전처럼 네이버에서의 노출이 되지 않는다. 복구가 된 현재 시점에서 네이버 방문자가 4분의 1정도 줄어들었다. 방문자가 1000명도 안되는 블로그에서는 상당한 타격이다. 얼마나 글을 더 올려야 다시 복구가 될지 모르겠지만, 바쁜 와중에도 급하게 글을 올렸다. 그리고 네이버에서 잘 검색되는 것을 보고 안도의 한숨을 쉰다. 네이버 유입이 대부분인 내 블로그에서는 다시 글을 올리고 올리는 방법 밖에는 없을 것같다.

반응형

10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일별 현황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나는 그나마 다행이다. 광고수익이 40% 정도 줄어들었지만, 다른 블로거님들에 비하면 양반이니 말이다. 아마도 많은 블로거님들이 구글 블로거나 워드프레스로 떠났을 것이다. 크롤러 오류와 구글 방문자가 자꾸 문제가 되는데 1년을 지켜보기로 한 나로써는 아직 티스토리 밖에 대안이 없으니 좀 더 지켜보고 평상시 같이 포스팅을 할 계획이다.

 

이제 힘든 시간은 지나갔다. 기운 빠지겠지만 다시 힘내서 서로 화이팅 하자. 11월 한달도 건승을 빕니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