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애드센스 수익의 다각화.

by 필즈필름 2022. 10. 24.
반응형

이번 카카오 서버 화재사태로 내 블로그 수익은 최소 70% 줄어들었다. 2년간 노력한 댓가는 나를 아주 바보로 만들어 버렸다. 3일을 고민했다. 티스토리의 지속성과 애드센스의 수익 감소와 증가에 대해서.

티스토리 공지

우선 티스토리에서는 공지를 띄우고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검색 누락에 관하여 협조를 하겠다고 하지만, 경쟁사인 네이버에서 협조를 해줄지 의문이다. 자기네 네이버 블로그를 상단으로 띄워서 수익을 극대화하는게 기업이기 때문이다. 당연히 나같아도 안해줄 생각이다.

반응형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 v2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adsenseforum2.co.kr

전업 블로거들의 타격은 말도 못하게 심각한 수준이다. 수익의 90%가 줄었다는 분들도 계신다. 고민을 해보자. 내가 쓴 글들로 저작권 처럼 받았던 내 애드센스 광고수익에 대하여 앞으로 더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 물어보고 물어보았다. 나는 할수 있다. 내년이면 월 100만원도 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검색 누락의 사태로 시간이 더 걸리게 생겼다. 이게 제일 화나는 이유다.

구글 블로거

 

그래서 수익의 다각화를 생각해 보았다. 예전 잠시 구글 블로거를 운영해 보았던 적이 있어서 그쪽의 생태계를 다 알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습성은 파악할 수 있었다. 그래도 모르니 여러 블로거님들의 글들을 참고하다보니 나처럼 1일 1포스팅을 하는 블로거에게는 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렸다. 시험이 끝나는데로 계정을 파고 어떤 특정한 주제를 선정하고 포스팅을 시작해 봐야겠다.

 

그렇다고 티스토리는 버지리 않을 생각이다. 너무 아깝기 때문이다. 그리고 얼마 안되지만 애드센스 수익도 계속나오니까. 이번 사태로 많은 분들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았을텐데 나와같이 수익의 다각화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아무쪼록 다들 힘내시고 모든게 정상으로 돌아왔으면 하는 바랍니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