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묻지마 중국산 테블릿을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

by 필즈필름 2022. 8. 13.
반응형

 

 

ALLDOCUBE iplay40 pro 6개월 사용 리뷰

2022년 1월 중순 ALLDOCUBE iplay40를 구매하고 공부를 했었다. 에너지 관리기사. 2022년 3월 5일 1차 시험에 붙을 수 있었던 것은 iplay40 pro의 도움이 많이 컷다. ^^ 근무지 위치상 학원은 멀고 동강을 해야

feelsfilm.tistory.com

얼마전까지 ALLDOCUBE iplay40 pro을 잘 사용하다가 중고로 판매하였기에 중국산 테블릿에 대한 호감도는 상당했다.
그리고 알리익스프레스를 보던 중 눈에 띄었던 테블릿이 있었으니 바로 PAD 5 MAX

극악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PAD 5 MAX

이 제품으로 말할 것 같으면 스냅드레곤 888램 12GB, 메모리 512GB, 8800mAh로 현존 하는 중국제 테블릿 중 당연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잘 들어라. 가격이 무려 188,083원이다.

어떻게 2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스냅드레곤 888과 12GB램, 512GB 메모리를 넣을 수 있는지 멘붕이 온다. 국내 테블릿 산업 다 박살 낼만한 가성비다.

반응형

PAD 5 MAX의 디스플레이

그리고 디스플레이 역시 상당히 훌륭하다. 1600x2560IPS의 디스플레이로 4K 동영상 시청시 상당히 만족할 만한 그런 사양이다. 이렇게 훌륭한 사양에 나는 앞, 뒤 가리지 않고 구매하게 되었다.

8일쯤 지났을까 우체국에서 카톡이 왔고 드디어 기다리던 PAD 5 MAX를 영접하게 되었다.

택배를 열어 보았을때 나오는 박스는 적당히 저렴한 재질이다. 만든 회사도, 제대로 된 브랜드도 없이 그저 Tablet PC 라고 나와있다. 열어보자.

참 허접한 포장이다. 택배 이동시 좌, 우로 흔들릴텐데 흔들리던지 말던지 그냥 이대로 보냈다. 아니나 다를까 유심 넣는 곳 주변 알루미늄 바디가 찌그러져(?) 도착했다.ㅠ

반응형

박스 안쪽에 들어있는 구성품 들이다. 충전기, 케이블, 플라스틱 저렴이 거치대, 액정 커버, 저렴이 팬슬, 아무도 안쓸것 같은 천 재질의 테블릿 케이스다. 케이스에 대박 실망했다. 배송 중 따로 케이스를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찾을 수 없었고 업체와 메세지를 나눴는데, 보내주는 케이스가 괜찮으니 만족할꺼라고 했다. 우라질 녀석.

실망은 이쯤에서 끝내고 즐거운 마음으로 테블릿을 켜보았다.

와우~

아이패드가 생각나는 것은 5천만 대한민국 사람들 모두 알 것이다. 그래도 스냅드레곤 888이니 무시하고 좀더 살펴보자.

어플 독에 들어가보면 몇개 안되는 심플한 기본 어플들로 구성되어있다. 와중에 넷플릭스.

우선 구글 등록 및 언어와 키보드를 한글 등록한다.

반응형

한글 키보드가 지원되지 않는 중국산 테블릿PC
한글이 없다!

여기서 대박 사건이 터진다. 언어는 한글로 변환할 수 있지만 키보드는 언어 중 한글이 없다. 그래서 한글을 쓸 수가 없다;;

설마하고 네이버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서 자판 테스트를 해본다.

Naver

역시 없다. 안된다. 한글을 적을 수 없다. 플레이 스토어도 마찬가지로 한글을 쓸 수가 없다. 어처구가 없다. 이건 한국을 무시하는 처사다. 반품각이다.

반응형

그리고 인터넷을 하는데 끊김이 많이 생겨서 CPU-Z를 설치해 보았다.

미디어텍 스냅드레곤 888?

황당하게도 미디어텍에서 스냅드레곤 888을 만들었다. 퀄컴이 버젓이 있는데도 스냅드레곤이 미디어텍 이란다;;; 미친.

프로세스는 28nm 공정으로 생산되어 느릴 수 밖에 없겠지. 제대로 낚였다. 젠장.

유심칩 넣는 곳 좌우로 찌그러져 있다.

반응형

가뜩이나 열받는데 유십칩을 넣는 곳 좌, 우로 알루미늄 바디가 찌그러져 있다. 총체적 난국이다.

 

어쩐지 인터넷을 하는데 기존의 iplay40 pro 보다 느리고 유튜브를 불러오는데 한번씩 끊김이 발생되는게 예사롭지가 않았다. 제일 최악은 2Way 스피커는 무슨 쌍팔년도 라디도 방송을 듣는듯한 최악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정말 제대로 낚였다.

판매자에게 항의했다. 우선 퀄컴의 스넵드레곤 888이 아니며 유심칩 넣는 곳 좌우가 찌그러져 있어 반품하겠다고. 현재 판매자와 반품 진행상황에 있으며 판매자 과실로 전액 환불 예정이다.

 

아직까지 버젓이 사기치면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 사이트 링크 걸어 놓겠다. 이 두 제품은 꼭 걸러라.

 

 

204386.0₩ 50% OFF|5 맥스 태블릿 안드로이드 12GB 2022 GB 태블릿 10 인치 HD 스크린 스냅드래곤 512 옥타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205192.0₩ 60% OFF|월드 프리미어 패드 5 맥스 태블릿, 스냅드래곤 888, 안드로이드 태블릿 10 인치, 12G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둘다 같은 제품이며 전 세계를 상대로 사기행각을 벌이고 있다. 묻지마에서 만든 이 두 제품은 꼭 구매하지 말기를 당부한다. 제발.

 

이렇게 나의 두번째 중국산 테블릿은 실망으로 끝을 맺었다. 다시는 중국산 테블릿PC는 사지 않을 것이다.

 

오늘 오전에 KT통신사를 통해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1TB를 구매하였다. 어차피 살꺼면 아주 좋은 사양으로 5년정도 쓸 생각이다. 그래서 거금 들여 구매하였는데 앞으로 집이나 회사, 커피숍 등에서 블로그에 글을 적을때 한결 편해지겠지. 아이패드가 오는데로 리뷰 올리겠다. 안녕.

반응형

댓글